본문 바로가기
내 관심 뉴스

"유튜버 겸직 허가 받았어요" 원희룡 1타 강사 복귀

by 롱이 2022. 7. 6.
728x90

"유튜버 겸직 허가 받았어요" 원희룡 1타 강사 복귀

 

원희룡TV, 전세사기 대책 영상 등록
"유튜버 겸직 허가.. 활발히 소통할 것"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이 '부동산 1타 강사'로 돌아왔다.

 

원 장관은 지난 5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 '원희룡TV'에 '국토부장관도 당할뻔한 신종 전세 사기 수법!! 그 실체와 대책은?'이라는 제목으로 13분짜리 영상을 올렸다. 윤석열 정부가 출범한 이후 첫 영상이다.

 

영상에서 원 장관은 "윤석열 정부의 국토교통부 장관으로 발령받았다"고 인사하며 "유튜브 겸직 허가를 받았다"고 말했다. 그는 "국무총리로부터 허가받았는데, 국제정세나 경제 상황, 생활 밀착 콘텐츠 등은 좋지만, 정치적인 발언은 하지않는다는 단서가 달렸다"고 설명했다.

 

이어 "여러 장관 중 유튜버 겸직 장관으로서 여러분들 앞에 섰다"며 "정부와 국민이 충분히 소통하고 함께 나눌만한 콘텐츠로 찾아뵙겠다"고 강조했다.

 

영상에서 원 장관은 사회초년생과 신혼부부 등을 대상으로 기승을 부리는 전세 사기의 대표적인 유형과 정부 대책을 설명했다.

 

그는 "신축 빌라 허위 매물을 부동산 어플리케이션(응용프로그램) 등에 올리는 전세 사기 행위는 경찰과 협력해 집중적으로 수사와 단속을 하겠다"라고 말했다. 또한 집주인이 국세를 체납하는 경우 임차인도 이를 알 수 있도록 국세청과 협력하겠다고 약속했다.

 

원 장관은 "열심히 준비해서 전세 사기 대책을 철저히 마련하고 전세 사기를 함께 상담하고 출동해줄 센터를 8월 말까지 만들겠다"며 "부동산 정책의 총괄책임자로서 예방과 지원대책을 철저히 준비하겠다"고 공언했다.

 

 

 

 

 

https://n.news.naver.com/article/015/0004720750

 

"유튜버 겸직 허가 받았어요"…원희룡 '1타 강사' 복귀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이 '부동산 1타 강사'로 돌아왔다. 원 장관은 지난 5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 '원희룡TV'에 '국토부장관도 당할뻔한 신종 전세 사기 수법!! 그 실체와 대책은?'이라는 제목으

n.news.naver.com

2022.7.6 한국경제 오세성기자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