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 관심 뉴스

광주 첫 복합쇼핑몰 나오나.. 현대백화점 '더현대광주' 추진한다.

by 롱이 2022. 7. 6.
728x90

 

광주 첫 복합쇼핑몰 나오나.. 현대백화점 '더현대광주' 추진한다.

 

 

광주 북구 일대 부지 개발 협의 돌입
도심형 문화복합몰 추진

"호남권 대표 미래형 문화체점 랜드마크로 육성"

 

 

 

현대백화점그룹이 광주광역시에 서울 여의도 '더현대 서울'과 같은 문화복합쇼핑몰 '더현대광주'(가칭) 개점을 추진한다. 설립되면 윤석열 대통령의 지역 공약인 광주 지역 첫 복합쇼핑몰 유치가 성사되는 셈이다.

 

현대백화점그룹은 부동산 개발기업 휴먼스홀딩스 제1차PFV와 함께 광주 북구 일대 옛 전남방직·일신방직 공장 부지 약 31만㎡(약 9만평)에 '더현대광주'(가칭) 출점을 위한 협의를 진행하고 있다고 6일 밝혔다.

 

현대백화점그룹은 더현대광주에 대해 "미래지향적 도심형 문화복합몰로 호남 지역을 대표하는 미래형 문화체험 랜드 마크로 육성한다는 구상"이라며 "협의가 마무리되는 대로 본격적인 사업 추진에 들어갈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미래형 문화복합몰에 대해 현대백화점 그룹은 백화점, 대형마트 등 유통 소매점을 중심으로 결합된 복합쇼핑몰과는 구분되는 개념이라고 선을 그었다. 쇼핑과 더불어 여가, 휴식, 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문화체험이 접목되는 새로운 업태로 더현대 광주가 구현 첫 사례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광주시 북구 일대 개발을 맡은 부동산 개발 기업 휴먼스홀딩스 제1차PFV는 부동산 개발사인 신영과 종합 부동산 회사인 우미건설 등이 주주로 참여한 회사다. 현재 전남방직·일신방직과 부지 매매 계약을 체결한 것으로 전해졌다.

 

휴먼스홀딩스 제1차PFV는 해당 부지에 더현대광주 외에도 엔터테인먼트형 쇼핑몰, 특급호텔, 프리미엄 영화관 등을 추가 유치하고 인근의 기아타이거즈 홈구장인 광주기아챔피언스필드와 연계해 '야구인의 거리'를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방직산업 문화유산을 중심으로 한 '역사문화공원'도 만들어 쇼핑과 문화, 레저, 엔터테인먼트를 접목한 테마파크형 복합쇼핑몰로 개발한다는 청사진을 내놓은 상태다.

 

이에 따라 지역 고용창출 효과가 클 것이란 관측이다. 현대백화점그룹은 더현대광주를 중심으로 하는 테마파크형 복합 쇼핑몰이 들어서면 약 2만 2000명의 고용창출 효과가 발생할 것으로 추산했다.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15/0004720885?sid=103

 

광주 첫 복합쇼핑몰 나오나…현대백화점, '더현대광주' 추진한다

현대백화점그룹이 광주광역시에 서울 여의도 '더현대 서울'과 같은 문화복합쇼핑몰 '더현대 광주'(가칭) 개점을 추진한다. 설립되면 윤석열 대통령의 지역 공약인 광주 지역 첫 복합쇼핑몰 유치

n.news.naver.com

2022.7.6 한국경제 오정민 기자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