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버는 정보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가족 대리신청 및 수령 방법

by 롱이 2021. 3. 13.
728x90

경기도 2차 재난기본소득(재난지원금) 가족 대리 신청 및 수령 방법

제2차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안녕하세요. 롱이입니다.
경기도민 누구에게나 인당 10만 원씩 주는
2차 경기도 재난기본소득(재난지원금) 다들 받으셨나요?
저는 어플로 신청해서 주 카드사인 현대카드로 연결해서
이미 다 사용했는데요...^^
사용기한은 3개월로 본인 주카드로 연결되어 있으면
그 돈을 못쓸리는 절. 대. 없겠지만
혹시 다온 카드 받아서 사용하시는 분들은 잊지 마시고
3개월 사용기한이 정해져 있으니까 기간 내 사용하세요.
2차로 재난기본소득 준다는데 별로 반갑지는 않더라고요
피 같은 세금으로 후폭풍은 다 젊은이들 몫이겠지만..
나만 안 받을 순 없으니까요..
막상 받고 나니깐 쓴지도 모르게 순식간에 써버렸네요.

제2차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현장접수처
제2차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대리신청

온라인/방문 접수 중에 편한 방법으로 선택하면 되는데
저는 1차 재난지원금 접수하는 기간에
동사무소 갈 일이 있었는데
할머니, 할아버지들이 많으시더라고요.
연령대가 높아서 카드 어플 사용이 익숙하지 않으신 분들은
보통 방문접수 많이 하시는 것 같아요.
방문신청은 주소지 행정복지센터(동사무소)에서
업무시간 평일 9:00-18:00 토요일 9:00-17:00에
신분증 가지고 가셔서 신청하시면 되세요.
포스팅하는 현재 3월 12일 기준으로
온라인 접수는 3월 14일까지로 이틀 정도 기간이 남았는데
방문 접수는 4월 30일까지로 넉넉하게 남아있네요.
온라인 접수 기한을 놓치신 분은 방문 접수를 통해서라도
재난 지원금 꼭 챙기세요. ㅎㅎ
온라인으로 대리 신청은 미성년자의 경우에만
부모 한 명이 세대주일 경우 부모만 대리 신청 가능하지만
방문 대리 신청은 보다 폭넓게
가족 구성원 대리 신청 및 수령까지 가능하네요.

위 사진 참고하셔서 태어난 연도에 맞춰서 해당하는 요일에
방문해서 신청하시면 되세요.
저는 아빠 대신 재난지원금 대리 신청하러
혹시 몰라 아빠 태어난 연도에 맞춰서 방문했습니다.
검색했을 땐 재난지원금 대리 신청 안된다고 봤었는데
오늘 동사무소 가니깐 떡하니 가능하다고 되어있네요?
아마 온라인 대리 신청이 안됀다는 걸 본 거 같기도 하고..
등본상 같은 주소면 대리 신청은 가능한 거 같아요.
준비물은 대리로 신청하는 가족 신분증입니다.
저도 제 신분증만 가지고 가서 아빠 꺼 신청했어요.
재난지원금 신청한 당일 다온 카드도 받아왔어요.^^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신청서/ 다온카드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외국인 신청

경기도 외국인 재난기본소득(재난지원금) 신청은
4월 1일부터 온라인, 오프라인으로 모두 신청 가능해요.
온라인은 요일별 5부제 상관없이 신청기간 중에는
모두 신청이 가능하다고 하고
오프라인(방문신청)은 요일제 5부제가 적용되고요.
경기지역화폐 카드 방식으로만 받을 수 있다고 하네요.
위에 사진 참고하셔서 외국인 분들도
해당하는 출생연도에 해당하는 요일에 방문하셔서
방문 신청하시면 되세요!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