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버는 정보

공인중개사 시험 공부 앱/ 어플

by 롱이 2021. 1. 27.
728x90


안녕하세요. 31회 공인중개사 합격생 롱이입니다.

작년 공인중개사 시험 준비하면서
공부하는데 도움받았던 어플을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앞으로 공인중개사 시험 준비하시는 분들에게
도움 되셨으면 좋겠어요!
이 포스팅 읽으시는 예비 중개사 분들 꼭 합격하세요!!!





 

1. 공인중개사 이거루

 

 

 

공인중개사 이거루 앱 초기화면

 

 

앱 실행했을 때 초기화면이에요

D-day 날짜 보이시죠?

저는 시험일 디데이 카운트는 따로 하지 않았고

매일매일, 적어도 이틀에 하루는 이 앱으로 공부하면서

자연스레 시험까지 남은 일수를 체크를 하게 되더라고요
-1일 전, 0일 전 보면서 “이제 진짜 시험이구나” 하고
엄청 떨렸었던 게 아직 생생하게 기억나네요..ㅎㅎ

 

 

 

 

인강이든 문제풀이든 어떤 방식으로 공부하더라도
몇 시간씩 계속해서 집중하는 건 힘들잖아요
집이나 학원 가는 길 대중교통 이용하는 시간이나
잠들기 전에 자투리 시간을 활용해서
가볍게 풀어보기 좋은 거 같아요


 

 

 

2. 유튜브 공부하는팟수 뽀모도로 학습법


제가 공인중개사 공부를 5월부터 시작했으니
많이 늦게 시작한 편이죠?
다른 동기들보다 늦게 시작했기 때문에라도
훨씬 더 노력했어야 했던 거 같아요
남들과 똑같이 주어진 시간을 어떻게
효율적으로 잘 활용할 수 있을까 찾아보다가
뽀모도로 학습법을 알게 됐어요
어떻게 활용했는지 설명해드리자면
50분 공부- 10분 휴식
or 25분 공부- 5분 휴식
본인이 더 집중을 잘할 수 있는 시간으로
선택하면 되는데요
중요한 건 정해진 시간을 잘 지켜주셔야 해요
저는 집중이 안될 때는 25분 공부 5분 휴식
집중이 잘되거나 공부량이 많을 때는
50분 공부 10분 휴식으로
그날그날 제 컨디션에 따라 선택했어요!
이 공부법 한번 꼭 활용해 보시길 바래요!!!

제가 활용한 공부하는팟수 스터디 유튜브예요

유튜브에 뽀모도로 학습법으로 검색해보면

많은 동영상이 업로드되어 있지만

배경음악이나 화면 등

공부하는팟수 컨텐츠가 제일 편안했어요










3. 공인중개사 기출문제

 

 

 

 

 

이건 공인중개사 기출문제 어플이에요.
과목 기준 연도 기준으로 정리되어 있구요
가장 최근년도는 문제 풀기+ 해설까지 무료입니다!!!
(제가 공부했을 당시에는 19년도 문제 풀기+해설 무료)
전체 연도 기출문제 해설과 광고 제거를 원하신다면
별도의 유료 결제를 하셔야 해요
그렇지만 조금의 불편함을 감수하고
무료로 서비스를 이용하겠다 하셔도
충분히 이 어플로 뽕 뽑기 가능합니다!!!!

.. 그런데 결제 금액이 비싸지는 않아서요
1개월(1500원) 3개월(3000원) 6개월(4500원)
소정의 금액으로 편하게 공부하고 싶으시다면
08년도~19년도까지
문제 풀기 오답노트 해설 공부까지 다 할 수 있으니깐요
내 손안에 기출문제집 있다 생각하고
결제하셔서 보는 것도 추천할게요

 

 

 

 

 

 

4. 열품타

 

 

 

 

 


열정을 품은 타이머/ 공부시간 기록 어플인데요
각 과목별로 얼마나 공부했는지
하루에 몇 시간을 공부하고 휴식했는지
기록하는 어플이에요.
데이터가 쌓이면서 전체 공부량 중에서
특정 과목 공부량이 부족하거나 치우쳐져 있는 경우에
과목별로 공부 시간 발란스 맞출 때 활용해도 좋고요

또 하나의 추천 이유는
공인중개사 시험을 공부하고 있는 다른 사람들과
나의 공부 시간을 비교해 볼 수 있어요.
랭킹 탭에 들어가 보면
일간 랭킹 TOP3 공부 시간
내 랭킹은 전체 중에서 몇 등인지
상위 몇 %에 속해져 있는지
열품타에서 다른 분들과 비교해서
오늘 공부 시간이 적었다 싶으면
책 덮으려고 했다가 30분 더 해보기도 하고
상위권에 속해있을 때는 오늘도 고생했다!! 수고했다!!!
자신을 칭찬해주기도 하구요

또!!!!
열품타에는 스터디 그룹이 있어요
이건 열품타를 설치하고 활용할 계획이라면
정말 필수적으로 추천드리는데
열품타 공중사안에서도 많은 스터디 그룹이 있어요
그중에서 본인과 잘 맞는 그룹을 찾으시면
시험에 대한 정보 교류뿐만 아니라
같은 목표로 공부하는 사람들이 모여서
서로 어려운 문제를 질문하고 답하기도 하고
공태기(공부+권태기)일 때는 위로가 돼주기도 하고요
제가 속한 스터디 그룹은 시험이 끝난 현재까지도
단톡방을 유지해서 연락하고 지내고 있어요!!



 

5. 그 외

 

 

메가랜드/ 공인중개사이거루/공인중개사기출문제/열품타/goodnotes

 

 

저는 메가랜드 수강생이어서

메가랜드 앱은 강의 들을 때 썼어요
아이폰 사용자라 녹음파일 다운받아서
폰으로 옮기는 과정이 복잡하더라구요
그냥 핸드폰으로 강의만 틀어 놓고
에어팟 귀에 꽂아서 듣기만 했어요
동영상 강의는 거의 아이패드로 봤구요


굿노트 앱은 유료 어플이에요
아이패드로 공부하는 분들이
많이 사용하기도 해서 유명한 앱이죠
굿노트 활용하시려면 아이펜슬도 필수템에요..
저는 아이패드로 메가랜드 앱에서
교수님들이 올려주신 교안이나 문제들
굿노트로 다운 받아서 여러 번 풀었다 지웠다 했어요
개인 취향이지만 저는 종이 프린트가 좋았어요..
그치만 시험 막바지에는 책도 프린트물도 많아져서
가지고 다니기도 힘들고 필요할 때 없으면 짜증도 나잖아요
이렇게 여건 안될 때는 굿노트가 도움되긴 하더라구요



제가 소개해드린 공인중개사 공부 어플 잘 활용해서
시험에서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래요!!!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