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 관심 뉴스

연회비 없는 자동충전 하이패스 카드/ CU 편의점

by 롱이 2021. 3. 2.
728x90

 

안녕하세요. 롱이입니다.

 

 

2021/02/24 - [분류 전체보기] - 20대 여자 중고차 첫차 아반떼ad 샀어요/ 안산 오토돔 중고차

 

 

 

구입한 중고차에 하이패스 룸미러가 있어서
하이패스 카드가 필요했는데..
전 차주인분께서 잊어버리셨는지
하이패스 카드가 그대로 꽂혀있었어요
롯데 하이패스 후불형 카드였는데
혹시 제 계좌를 연결해서 사용할 수도 있는 건지

롯데카드 고객센터에 문의해봤는데
역시나 고객님 그러면 절대 안됀신다네요 ㅎㅎ
그래서 전 차주인 기존 하이패스 카드는

안전하게 폐기를 해드리고

제가 사용할 하이패스 카드를 찾아봤습니다!

 


하이패스 카드를 검색해보니

편의점에서 구입해서 사용한다는 후기가
많이 보였어요
저는 CU편의점에서 구입했지만
GS, 이마트 24, 세븐일레븐에서도
판매하고 있다는 후기가 있으니
필요하신 분은 가까이에 있는 편의점에
전화해서 재고 확인 후에 방문하시면
좋을 거 같아요

 

 

 

 

여러 카드사에서 발급받을 수 있는
후불 하이패스카드도 있지만
매년 지불하는 연회비 생각하면
편의점에서 파는 5천원 하이패스 카드가
더 낫겠더라고요
(현대카드 후불 하이패스 카드 연회비는
2천원이였어요)
기존 사용했던 카드사에서 발급하게 되면
카드 어플로 발급하기는 편하겠지만
카드 수령하는 시간이 며칠 걸리기도 하고
저는 당장 내일 필요한 터라
가까운 CU편의점에서
셀프형 하이패스 자동충전카드(5천원) 구입했어요

 

 

 

 

편의점에 두 종류 하이패스 카드가 있었는데
하나는 그때그때 교통카드 충전하듯이
필요할 때마다 충전해서 쓰는 무기명 카드랑
제가 구입한 자동충전카드 이렇게요
무기명 카드는 귀찮아질 거 같아서
자동충전카드로 선택했어요




 

 


연회비 없이 자동으로 충전되는 하이패스 자동충전카드
등록 후 사용할 수 있다고 안내되어 있네요






카드 위에 스티커에 붙여진 큐알코드 사용해서
모바일로도 쉽게 홈페이지로 이동 가능해요.


 

 

은행 계좌나 카드사 둘 중 하나를 선택해서
연결한 계좌나 카드사를 통해 출금되는 방식으로

첫 사용 시에 자동으로 50,000원이 충전돼요

그리고

잔액이 1만원 이하일 경우에
자동으로 5만원이 충전되는 방식이에요

 

 

 
저는 현대카드를 사용하고 있는데
연결 가능한 카드사에 현대카드가 없었어요..
카드로 연결하고 싶었는데
어쩔 수 없이 은행 계좌로 연결했어요

 


은행계좌는
기업, 국민, 외환, 농협, 제일, 하나, 우리,
씨티, 우체국, 신한, 부산, 경남, 전북, 대구, 새마을금고

신용카드는
신한, BC(우리, SC제일, 하나, 농협, 기업,
국민, DGB대구, BNK부산, BNK경남

 






 




 


자동충전 기준금액 및 충전 금액 변경은
고속도로 휴게소 및 영업소에서
가능하다고 합니다.
혹시 변경하실 분들은 참고하세요^^


 

 

 

 





 

 

 

등록하고 나면 카톡으로 등록이 완료되었다는
알림 톡이 와요

등록 시점으로부터 24시간 이후에
사용 가능하다고 안내되어 있지만
후기 보면 등록하고 몇 시간 뒤에 사용했는데
정상적으로 사용 가능했다는 분도 계셨어요

저는 2/26 13:32 등록 알림 받고
27일 새벽에 고속도로 타고 하이패스 차로
이용했는데 정상적으로 충전되더라고요







카드 등록이 끝나면
하이패스 룸미러에 카드를 꽂아서
고속도로 주행 시 하이패스 차로 이용하면 됩니다.
일 년에 몇 번이나 고속도로를 달릴지 모르겠지만
한번 카드 등록해두고서 고속도로 이용할 때마다
하이패스 차로를 이용하면 너무 편하니까요
정말 간편하게 카드 등록할 수 있으니
연회비 없는 셀프 하이패스 카드 적극 추천할게요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