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 후기

안산 산꼼장어는 선부동 황가네 숯불꼼장어

by 롱이 2021. 3. 7.
728x90

안산 산꼼장어 맛집은 선부동 황가네 숯불꼼장어

 

 

 

 

주소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선부광장1로 124

 

안녕하세요. 롱이입니다.
생일 축하 기념으로 친구들 만나기로 하고
메뉴 정하는데 꼼장어가 먹고 싶더라고요.
안산 사람이면 다 아실만한
기사촌 사거리 꼼장어집이랑
선부동 꼼장어집이랑 고민하다가
인생 첫 산꼼장어 도전하러
선부동 황가네 숯불꼼장어로 정했어요.
주변 피셜로는 기사촌 사거리 꼼장어집이
예전만큼 맛있지는 않다고 하네요..

 

안산 선부동 황가네 숯불꼼장어 외관
안산 선부동 황가네 숯불꼼장어 메뉴판

 

저희는 성인 4명 기준으로
산꼼장어 소금구이 소 사이즈(30,000원)
냉동 양념구이 2인(1인 12,000원) 주문했어요.
선부동 황가네 숯불꼼장어에는
산꼼장어 외에도 냉동꼼장어, 국물꼼장어, 생고기 두루치기, 삼겹살, 소/ 돼지 막창구이, 갈비살, 돼지껍데기, 닭발까지
닭 돼지 소 꼼장어 술안주 인기 메뉴는 다 있네요.
국물꼼장어라는건 황가네에서 처음 보는 메뉴였는데
다른 테이블에서 국물꼼장어 드시는 거 보니까
곱창전골 스타일로 맛있어 보이더라고요.
다음번 방문 시에는 국물꼼장어 도전해보고 싶었어요 ㅎㅎ

 

선부동 황가네 숯불꼼장어 쌈채소
선부동 황가네 숯불꼼장어 굴이 들어간 무생채

 

굴이 들어간 무생채 보세요 여러분..
친구들이 기본 상차림에 나오는 김치 퀄리티 보라고
이건 꼭 찍어야 한다고 했습니다.
음식점에서 오랜만에 보는 굴이 들어간 무생채네요

 

선부동 황가네 숯불꼼장어 기본셋팅

 

생일 축하 기념에 꼼장어 조합인데 술이 빠질 수가 없죠
쌈채소, 굴 들어간 무생채, 오이소박이, 콩나물 무침
+계란찜도 서비스예요(추가시 2,000원)
소금 기름장, 쌈장, 소금구이 꼼장어 전용 소스까지
기본 세팅이 끝나면 숯불도 채워주세요. ㅎㅎ
안산 선부동 황가네 숯불꼼장어는
주인 부부가 운영하시는 거 같아요
몇 년 전 여름에도 친구랑 와서 창가 쪽 자리에 앉아서
꼼장어 먹었었는데 그때랑 같은 사장님들께서 계시더라고요.

 

 

불멍..
얼마 전부터 코로나 백신 접종도 시작했는데
벌써 사망 사례가 나오고 있네요..
앞으로는 별 다른 부작용 없이
좋은 소식만 들렸으면 좋겠어요 ㅜㅜ
얼른 코로나도 좋아지고 날씨도 좋아져서
가을쯤엔 걱정 없이 캠핑도 가고
불멍도 할 수 있길 바래봅니다.


 

 

기대했던 산꼼장어 소금구이가 나왔어요.
사장님께서 숯불 올려주신 후에
살아 꿈틀거리는 꼼장어를
그대로 가져와서 보여주시는데
얘네 힘이 장난이 아닌 게
덮어놓은 바가지 밖으로 자꾸 빠져나오는데
튀어나올까봐 무서웠어요..
살아있는 그대로 살짝 숯불에 올렸다가
다시 주방으로 가져가셔서
초벌구이 한 다음 다시 가져다주세요.
태어나서 처음 보는 살아있는 꼼장어라 그런지
힘차게 꿈틀거리는 게 혐오스럽긴 했지만..
이걸 왜 이제야 먹어본 걸까 싶게
양념 꼼장어 보다 맛있었어요.. 비싼 값 합니다..
꿈틀거리는 산꼼장어도 블로그에 올리려고
동영상으로 찍어놓긴 했는데
처음 보시는 분들은 혐오스러워하실수도 있으실거같아
블로그에 올리지는 못하겠어요..

 

 

헤헤.. 생일이라고 꼼장어로
하트도 만들어주는 친구들


 

 

살면서 정말 중요한 고민이 생길 때마다
의논하고 조언 구하게 되는
몇 안 되는 소중한 친구들이라 그런지
만날 때마다 주량이 주체가 안되요;
코로나 이노무시끼 때문에
생일 3시간 남겨두고 9시에 꼼장어집에서 퇴출당하고
아쉬워서 2차로 친구네 집에서
참치, 치킨, 피자 배달 주문해서
(이제 생각해보니깐 애들아 양이 부족했구나..)
또 술 마시는데 필름 끊겼지 모에요.. 하하
12시 땡 하고 친구들이 케이크에 촛불도 켜고
생일 축하 노래도 불러줬는데
다음날 기억이 안나는거에요.......
사진첩에 저장된 사진 보고 겨우 기억 잡았습니다..
중학교 때 만나서 고등학교부터 지금까지 쭉
정말 매년 생일 때면 만나서 축하하는 우리들
이런 친구들이 곁에 있는게 너무 행복하다.

나이도 한 살 더 먹었는데

이제는 건강 생각해서 술을 좀 줄여볼까?..



 

728x90

댓글